top of page
이석증의 증상
-
이석증의 기본적인 증상은 빙빙도는 것 같은 심한 회전성 어지럼증 입니다. 대체로 머리의 움직임에 따라 어지럼증이 발생하고, 안정을 취하면 어지럼증도 같이 줄어드는 양상을 보입니다
-
고개를 돌리거나, 앉았다 일어설 때, 혹은 누웠다가 일어날 때, 머리를 뒤로 젖힐 때와 같이 머리를 움직이는 자극이 있으면 갑작스럽게 어지럼증이 생기고 수 초 에서 수 분 정도 심한 어지럼증이 지속됩니다.
-
어떤 자세에서 어지럼증이 심해지는가 하는 것은 이석이 좌우 각각 3개의 반고리관 중에서 어느 부위에 들어갔느냐에 따라 다릅니다.
-
누워 있는 자세에서 어느 한쪽으로 머리를 돌리면 어지럼증이 심해지고, 반대로 누으면 안정이 되기 때문에, 환자들은 이석이 있는 반대방향으로 눕는 경향이 있습니다.
-
속이 메슥거리고, 심하면 구토가 나기도 하며, 어지럼증의 정도가 심하기 때문에 환자들이 불안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-
새벽에 자다가 일어나서 화장실을 가려고 할 때 심한 어지럼증을 느껴 응급실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.
-
심한 어지럼증으로 인하여 대부분 응급실을 찾고, MRI, CT 등의 검사를 하지만 별다른 이상을 발견할 수 없고, 신경안정제나 주사제, 혹은 수액처방을 받고 퇴원하는 경우가 많은 질환입니다.
코스비한의원은
몸과 마음의 균형을 바로잡고
뇌신경계의 기능을 회복시켜
건강을 찾아드립니다.
코스비한의원 대표번호
051-202-4445
bottom of page